4/29 '저심도 도시철도 2호선을 점검한다' 정책 토론회 개최

관리자
발행일 2014-05-02 조회수 87





 

지난 4/29(화) 광주 시의회에서 <도시철도 2호선을 점검한다> 토론회가 있었습니다.


이날 토론회에서 (사)푸른길은 도시철도 2호선에 의한 푸른길의 훼손과 문제점, 대안을 제시했습니다.


도시철도 2호선으로 인한 경제적, 환경적, 문화적 문제들에 대한 많은 문제 제기가 있었습니다.







도시철도2호선 계획에 의하면 남구 백운광장에서 동구 조선대학교 앞까지의 푸른길공원을 들어내고 저심도 지하철 공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대남로 가로수길과 어우러진 푸른길 전체에 자리를 차지하고 생기는 4개의 승강장으로 인해 푸른길을 산책하는 보행자들은 출입구를 피해 걸어야 할 뿐만 아니라, 공사로 인해 흙바닥 높이는 30cm~3m로 줄어 지금처럼 아름드리 나무가 자랄 수 없는 토양으로 변질됩니다.






토론회에 참석하지 못한 시민들을 위해 (사)푸른길의 토론회 발제 ppt와 문서, 도시철도건설본부의 2호선 설계 계획을 푸른길 홈페이지 문서자료실에 게시해 두었습니다. 꼭 한 번 읽어보시고 많은 관심과 응원 보내주세요. 철도공사의 경제적 효율성과 편의를 위해 푸른길 공원을 훼손하는 것은 푸른길을 조성하기까지의 시민들의 간절한 바램과 이를 실현하기 위한 오랜 노력을 무시하는 것입니다. 함께 힘을 모아 푸른길을 꼭 지킵시다 ! !




Attachments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