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하천]광주천, 영산강 환경답사 및 정화활동

관리자
발행일 2015-04-15 조회수 609



2015년 4월 14일(화)에는 LG이노텍 사회공헌팀, 114명과 함께 광주천, 영산강 환경답사 및 정화활동을 실시했습니다.



9시반까지 시청 뒤 광주천에서 집결했습니다.



소개및일정설명





강사단의 소개를 하고 하루동안의 진행될 일정에 대해 간단히 설명한 후에 바로 출발했습니다.



114명이 각각 3팀으로 나뉘어서 강사단의 설명을 들으며 광주환경공단까지 걸어갔습니다.  강사단은 걸어가면서 중간중간에 광주천의 식물, 나무, 동물 등의 서식에  대한 설명뿐만아니라 광주천의 유래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광주천설명,걷기





그리고 10시에 광주환경공단에 도착을 합니다. 여기서부터는 두 팀으로 나뉘어서 광주환경공단의 견학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한 팀은 공단직원의 설명을 들으며 하수처리장을 견학하고 다른 팀은 시청각실에서 환경공단이 제작한 영상을 시청했습니다. 환경공단의 기업 이미지, 하는 일, 물과 자원의 소중함, 그리고 우리가 실천해야 할 일에 대한 영상이었습니다.1최초짐전지 설명 2침사지 유입펌프장 견학및설명 2침사지 유입펌프장 견학및설명2 3생물반응조설명 4최종침전지



영상본거





이렇게 공단에서의 일정을 마치고 11시부터 1시까지 점심식사를 했습니다. 즐거운 점심식사 후에 영산강 호가정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이곳에서 강사단이 호가정의 유래, 영산강의 유래를 시작으로 영산강의 오염이 4대강사업으로 인한 보 설치로 물의 흐름이 차단되었고 이러한 이유로 물이 고여서 썩는 다는 사실을 설명 듣는 시간이었습니다.



호가정





이야기를 마치고 영산강 평동천 합류점에서 세 구간으로 나눠서 정화활동을 실시했습니다.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낚시꾼들이 많았고 주변에는 많은 양의 쓰레기들이 방치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LG이노텍 직원분들이 많이 참여해 주신 덕분에 많은 양의 쓰레기가 빠르게 정리 되었습니다.



 정화활동4



정화활동3



정화활동2



쓰레기





한 시간 동안의 정화활동을 마치고 마지막으로 고리풀기 게임을 했습니다. 이렇게 웃고 떠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 후에 3시가 돼서야 광주천, 영산강 환경 답사 및 정화활동을 마무리했습니다.



고리묶기 고리묶기게임 단체사진1 단체사진2



 
 
 
 
 
 
 
 
 
 
 
 
 
 
 
 
 
 
 
 
 
 
 
 
 
 
 
 
 
 
 
 
 
 
 
 
 
 
 
 
 
 
 
 
 
 
 
 
 

Attachments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