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순환] 2021 광산구 자원순환 페스티벌 및 성과보고회

관리자
발행일 2021-11-29 조회수 106


 

지난 11월 27일(토) 경암근린공원에서 광산구 자원순환 페스티벌이 개최되었습니다.
"쓰레기는 줄이고 자원순환 올리고 지구온도 낮추고"의 구호와 함께 자원순환 광산구를 위해 올해의 분리수거왕 시상, 체험부스와 벼룩시장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저희 광주환경운동연합은 지난 5개월간 '시민주도형 쓰레기 없는 광산구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자원순환해설사 양성광산구 1회용품 안쓰기 시민도전단 운영을 함께 하였는데요, 광산구 자원순환 페스티벌에서 두 사업의 성과발표회를 개최하였습니다.
      
먼저, 작년 코로나로 인해 성과보고회를 개최 못한 관계로 2020년과 2021년 자원순환해설사 양성교육과정 활동보고를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올해 양성과정을 마친 자원순환해설사 세분께서 그간의 활동과 느낀점, 각오를 말씀해 주셨는데요, 앞으로도 자원순환해설사로써 자부심을 갖고 활발한 활동 이어가시길 응원합니다~!
다음으로, 광산구 시민이 100일간 일회용품 안쓰기 도전의 활동과 각오를 공유해주셨습니다. 많은 분들이 일회용품을 쓰지않고, 더 나아가 줍깅, 대중교통이용 등 깨끗한 지구환경을 위해 노력하신 모습을 보며 많은 분들에게 기후위기를 각성하고 자극을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광산구 청소행정과에선


유유팩 분리수거를 구민들이 잘 실천하고 계시기에, 포상을 강화하고, 


투명 페트병 수거도 보상하는  등의 2022년 자원순환 추진계획을 설명해 주셨습니다.




지난 날의 노력을 살펴보며 앞으로의 각오를 다질 수 있는 갚진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2022년에도 쓰레기 없는 광산구를 위해 많은 분들이 광주환경운동연합과 함께해주시길 희망합니다~!!



 

Attachments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