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생태교육 담당교사 환경교육 직무연수 체험프로그램 운영

관리자
발행일 2011-08-17 조회수 349



























 광주지역 초등학교 환경·생태교육 담당교사 환경교육 직무연수과정 중 체험프로그램을 광주환경운동연합에서 운영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나의 꿈틀이는 어디로 숨었나"라는 주제로 어떤 자연현장에서 다양한 생태환경을 접하고 그 속에서 자신만의 보물을 마음으로 정해 '보자기에 담기-아름답게 꾸미기-함께 나누기'순서로 아이들이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느끼고 지구공동체의 구성원으로서 책임감을 갖게 하는 것을 교육의 목적으로 삼았습니다.  
  이번교육에는 총 39명의 선생님들이 참여해서 무등산 편백숲과 증심사천을 찾아 숲과 하천의 생태 알아보기, 모둠별 보물찾기, 표현하기, 말판놀이와 생태놀이, 하천생태조사 및 조약돌 물고기 만들기 등 그동안 아이들과 함께 해 왔던 내용을 그대로 아이들 눈높이에서 선생님들이 직접 체험해 보고 그 느낌을 표현해 보는 활동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간혹 비가 오기도 하고 후덥지근한 날씨에 지치기도 했지만  이번교육을 통해 선생님들과 체험환경교육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기도 했습니다  
참여하신 선생님들께서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해 주시는 모습에 많은 힘과 의미를 찾을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생님들과 공유할수 있도록 하고, 함께 고민해 가는 시간을 통해 한층더 의미있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참여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이날 강사로 참여해주신 김희련, 박태규, 김화순, 김홍숙 선생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Attachments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