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문화탐방 『광주천 따라 생태문화도시 광주 미래상 그리기』

관리자
발행일 2004-05-25 조회수 88

2004 광주환경운동연합 생태문화탐방
『광주천 따라 생태문화도시 광주 미래상 그리기』
광주환경운동연합(공동대표 정철웅, 이정애, 이근우)은 "2004 광주천생태문화탐방"을 광주천과 광주도심일원에서 매월 1회(토)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환경연합 회원가족과 시민을 대상으로 함께 합니다. 5월 생태문화탐방은 5월 29일(토) 오후 2시 증심사 버스주차장에서 집결하여 김상윤(전 비엔날레 사무처장), 이계표(전 시문화재전문위원) 강사와 함께 증심천, 의제미술관 일원에서 펼쳐집니다.
광주천생태문화탐방은 『광주천 따라 생태문화도시 광주 미래상 그리기』를 주제로 "생태문화도시 광주, 문화중심도시 광주"의 미래상을 그려보고자, 증심천, 광주천, 사직공원, 5·18광주민주항쟁, 푸른길공원, 태양에너지, 영산강 등 각 주제별로 전문가와 함께 광주의 궁금증을 풀어가는 생태문화탐방으로 매월 1차례 진행됩니다.
이번 생태문화탐방을 통해서 광주정신의 모태이자, 광주도심을 흐르는 생명수로서 광주천의 생태문화를 조명하고, 광주천을 중심으로 꽃피웠던 광주정신과 문화의 연원을 되살펴보며, 생태문화도시 광주의 미래상을 그려보는 성과를 거두고자 합니다.
광주환경연합은 이번 생태문화탐방의 성과를 토대로 무등산과 영산강을 아우르는 생태문화도시 광주의 미래상을 그리는 일들을 꾸준히 펼칠 예정입니다.
자세한 일정은 첨부 자료를 참조바라며, 적극적인 보도를 부탁드립니다.
문의 : 이채연 사무차장(생태보전팀) 019-9008-1758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