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주민실천 사업을 펼치고 있는 문흥동 라인아파트,쓰레기 감량 성과 이루어 내다.

관리자
발행일 2006-09-05 조회수 112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주민실천 사업을 펼치고 있는
문흥동 라인1차 아파트 , 8월 음식물쓰레기
전년 동월 비교 22.1% 감량 성과 이루어내다.
○ 광주환경운동연합, 문흥동 라인1차아파트 부녀회, 광주광역시 북구청이 함께 지난 6월부터 문흥 라인1차 아파트 주민들을 대상으로 음식물쓰레기(남은 음식물) 20% 줄이기 주민실천사업을 펼치고 있다.
○ 지난 6월, 주민․시민단체․행정이 함께 적극적인 노력을 통해 음식물쓰레기 20% 감량 실천 사례를 만들어 시민적 실천을 확대하고 궁극적으로 자원순환형 사회를 만들자라는 목적으로 사업을 진행하기로 결의하고 7월부터 본격적으로 음식물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주민대상 홍보, 교육, 실천 서명, 캠페인 등을 진행해 왔다.
○ 이런 노력을 결과로 점차적인 감량성과가 있어왔고, 지난 8월에는 문흥 라인1차 아파트의 음식물쓰레기가 전년 동월 대비 하여 6,170kg/ 22.1% 의 감량 성과가 있었다.
○ 이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실천 의지를 통해 나타난 결과로, 적극적인 주민대상 홍보 및 교육 등을 통해 실질적으로 쓰레기 감량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주민, 시민단체, 행정의 공동노력의 결과로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 냈다는 의미를 갖는 것과 함께, 주민들 개개인의 실천을 통해 전체적인 성과가 나타난 것으로 음식물쓰레기 감량 노력을 계기로 음식물쓰레기 뿐만 아니라 일반 생활쓰레기의 감량 및 재활용을 위한 적극적인 실천 또한 기대되고 있다.
○ 앞으로도 지속적인 캠페인 및 교육 등을 통해 음식물쓰레기 감량의 성과를 이어 가고 쓰레기 감량 및 재활용을 위한 실천이 정착되기 위해 활동을 지속할 것이다.

※ 음식물쓰레기 발생현황 내용 첨부.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