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의 밤] 에너지, 초록을 밝히다!

관리자
발행일 2017-11-02 조회수 214

11월 1일  오후 6시 30분,  무등산 증심사 가는길에 있는 수자타 2층 연회장에서, 후원의 밤 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에너지, 초록을 밝히다' 를 주제로 한 이번 행사에 150여 시민, 회원,  기관 관계자 분들께서 참석하여 환경연합  앞으로의 활동에 힘을 실어 주셨습니다.
우리 단체 회원모임인 '시를 사랑하는 사람들 모임' 회원, 그리고 송형일 집행위원의 시낭송으로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이어 '더드림패밀리 오케스트라'의  '말, 불, 문, 사람 그리고 환경'을 스토리로한 멋진 음악공연이 이번 후원의 밤 행사 주제를 더욱 발하게 했습니다.   상록수를 비롯한 멋진 노래, 앙상블, 오케스트라 공연이 무대 뿐만이 아니라 행사장을 가득 채웠습니다.
장휘국 교육감님의 축사,  이인화 공동의장의 환영사에 이어, 이은방 시의회 의장의 격려사, 최영호 남구청장, 민형배 광산구청장, 강은미 정의당 부대표,  조병옥 영산강유역환경청장, 목포환경연합  상임대표인 무관스님의 격려, 덕담 시간이 있었습니다.  국윤주 집행위원이 사회를 맡아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자연이 충전하는 에너지 자립도시 광주를 슬로건으로 하는 참석자 전체 포퍼먼스. '에너지 초록을 밝히다'  영상이 상연되고,  참석자들이 다함께 촛불을 밝히고 모두의 다짐, 바람, 메시지를 외쳤습니다. 자연이 충전하는 에너지 자립도시, 광주!!
함께 든 촛불... 우리사회가 한층 더 성숙해지고,  밝아지게 했던  촛불의 염원은 또 이렇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탈핵, 탈석탄, 탈석유-에너지 전환, 에너지 자립.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우리사회를 위해 더 열심히 뛰는 환경연합이 되겠습니다.
후원의 밤 행사에 도움주신 모든분들.. 회원 시민여러분 감사합니다.




Attachments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