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시민환경학술대회 개최

관리자
발행일 2007-04-06 조회수 72

광주시민환경연구소(광주환경운동연합 부설 연구소), 시민환경연구소의 주관 및 주최로 제3회 시민환경학술대회가 3월 30일(금)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해외환경사례에서배운다’를 주제로 하여 전국에서 총20팀이 참여 하였습니다.
‘대안사회 생태도시를 위한 노력’, ‘지속가능한 에너지활용을 위하여’, ‘세계의 창 아시아’, ‘시민사회의 역할 및 민관 협력 방안’ 을 소주제로 하여 환경단체 활동가, 학생, 전문가 등이 참여 발표 하였습니다.
위의 참여자들이 환경운동현장, 문헌 혹은 해외조사, 탐방, 교류를 통해 접한 다양한 해외환경동향의 정보를 나누기 위항이었고 또 우리를 넘어 지구적 차원의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과 해결방안도 함께 찾자는 취지였습니다.
30일 학술발표 마무리 이후 그날 저녁 동신대학교 생태주택에서 묵었습니다.
생태주택은 태양광, 지열, 풍력, 수소 등 대안에너지만을 이용하는 시설입니다.
다음날인 31일에는 신효천 마을(태양광 발전 이용 마을), 조선대학교 태양에너지 실증연구단지, 그린빌리지, 음식물쓰레기활용 에너지 회수 및 수소전지 연구 시설, 그리고 푸른길을 답사하는 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전국에서 모인 환경운동가, 전문가 들이 광주에서의 소중한 추억을 담아 갔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 일시 : 2007. 3. 30 (금) 13:00 - 20:30
□ 장소 : 김대중컨벤션센터 201호 ~ 204호
□ 주관 : (사)광주시민환경연구소
□ 주최 : 시민환경연구소 학술대회 사무국(서울, 대전, 충북, 경남 시민환경연구소)
※ 학술대회에 발표된 자료는 본 홈페이지 자료실에 올려놓겠습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