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회견] 백마산 승마장 건축승인 규탄 및 무효처분 촉구 기자회견

관리자
발행일 2015-04-01 조회수 233


0401_bms
4월 1일(수) 오전 11시, 서구청 앞에서 백마산 승마장 건축승인 규탄 및 무효처분 촉구 기자회견을
주민들과 지역환경단체 회원, 서구 의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습니다.
 
기자회견을 통해,
- 백마산 그린벨트 내 승마장 불법 건축 승인을 규탄한다!
- 임우진 서구청장은 백마산 승마장 건축 승인 무효처분을 내려라!
- 구유지 헐값 매각 또한 불법이며 무효다. 백마산을 원형 복구하라!
- 검찰과 사법부는 서구의 자산을 헐값에 매각한 과정을 수사하고 책임자를 처벌하라!
위와 같은  주장과 요구를 전달하고,
서구청장 면담, 감사청구 등 후속 활동을 이어가겠다는계획도 발표되었습니다.
 
 
.................................................................................................................................................
백마산 승마장 건축승인 규탄 및  승인 무효처분 촉구 기자회견문
 
◦ 오늘 우리는 백마산 승마장 불법 건축승인을 규탄하고 승인 무효처분을 촉구하기 위해 이 자리에 모였다.
 
◦ 광주 서구 서창동 백마산에서의 승마장 건축은 불법과 편법이었음이 밝혀졌다. 건축승인 전에 실시해야 하는 환경영향평가를 하지 않았고 공공체육시설로 볼 수 없는 승마장이 허가가 된 것이다. 이외에도 주민공청회 미실시, 재해영향평가 조치 부실 등 부실과 불법으로 점철된 승마장 건축으로 시민들의 공유 자산인 백마산이 심각하게 훼손되었다.
 
◦ 구유지였던 해당 부지를 민간업자에게 헐값으로 매각한 과정에서 부터 절차상 하자가 있었다. 이는 서구 공유 자산상의 손해로만 머무르지 않고 자연녹지훼손, 경관훼손, 주민들의 환경권에도 피해를 준 결과를 초래한 것이다.
 
◦ 이에 우리는 다음과 같은 요구를 하며, 매각에서부터 승마장 건축과정에서의 부실과 불법이 바로 잡히고 백마산이 본래의 녹지공간으로 복원 될 수 있도록 모든 행동을 강구할 것이다.
 
우리의 요구
 
1. 백마산 그린벨트 내 승마장 불법 건축승인을 규탄한다. 애당초 불가능 했던 구유지 헐값 매각, 승마장 건축의 불법 행위에 대한 사실을 낱낱이 밝히고 해당 책임을 물어 다시는 이 같은 오류가 반복 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2. 공사중지로 만 머물러서는 안된다. 임우진 서구청장은 백마산 건축 승인 무효처분과 함께 사업자에게 원상 복구 명령을 내려야 한다.
3. 또한, 구유지였던 백마산은 자연녹지로써 공유자산이다. 헐값 매각과정에서 정당하지 못한 절차가 명백하다. 매각 무효처분을 내리고 원상 복구하라.
 
201541
 
백마산승마장건설반대주민대책위,
광주환경운동연합, 광주전남녹색연합, 광주생명의숲, 시민생활환경회의

Attachments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