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05.29]녹색후보를 소개합니다.

관리자
발행일 2003-11-27 조회수 97

환경연합에서는 전국적으로 6.13지방선거에 신선한 녹색바람을 일으킬 녹색후보를 선정하였고 광주에서는 녹색후보 3인을 선정하였습니다.(기초의원 1, 광역의원 2명입니다.)
이에 환경운동연합 녹색자치위원회가 선정한 녹색후보를 소개합니다.
행복한 녹색세상을 회원님들과 후보들과 실무자들과 함께 만들어갔으면 좋겠습니다.

조진상
광주광역시 서구 제 3선거구(금호·풍암·서창)
광역의원 후보
1958년생
서울대 환경대학원, 독일 도르트문트대 도시계획학박사(1993)
(사)광주시민환경연구소 소장(1998 - 2001)
광주녹색교통 정책·기획부장(1998 - )
광주 도심철도폐선부지 녹지공간조성계획위원회 위원(2001)
동신대학교 도시·조경학부 교수(1995- 현재)
조진상 후보는 상무소각장 주민추천 중재위원으로 참여하였고, 광주녹색교통 정책부장, (사)시민환경연구소 소장을 역임하면서 폐선부지 푸른길 가꾸기, 자전거이용활성화, 녹색교통체계 수립 등 다양한 운동을 펼쳐왔다. 그리고 저서로는 「지속가능한 대안 - 광주」, 「21세기 녹색교통수단 자전거」,「광주를 녹색도시로」 등이 있다.
출마의 변
"교수로서 학생들에게 '이것이 바른 것이다'라고 가르쳐 왔던 지식이 현실속에서 시민들의 의사와는 다르게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방관할 수 없었습니다. 제가 녹색후보로 나서는 것은시민환경운동의 연장선상에 있습니다. 이제 박제된 지식이 아니라 그 지식이 살아서 움직이고 시민들의 일상생활속에서 구체적인 성과로 다가설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합
니다."

김왕근
광주광역시 광산구 제 3선거구 광역의원 후보
1961년생
조선대 환경보건대학원 환경공학과졸업(공학석사)
광주전남환경관리인 협의회 3대 회장
전남환경관리인 협의회 1,2대 회장
광주환경운동연합 지도위원, 환경운동연합 생태보전위원
전국환경관리인협회 부회장
김왕근 후보는 그리고 환경관리협회 회장을 역임하였으며(수질·대기환경기사 1급 등 자격증 소지), 산업체 대표자 및 환경담당자를 대상으로 환경기술교육, 산업체 환경오염방지시설 기술진단 및 기술지원 활동, 어린이 환경기초시설 교육, 오염물질 10% 줄이기 운동 등을 전개해왔다.
출마의 변.
"저는 11년간 환경관리 실무에 종사해왔고 환경전문인으로서 산업현장의 환경행정과 기술지원, 환경의식 계몽에 앞장섰습니다. 뿐만 아니라, 무등산보호단체협의회, 광주환경운동연합의 회원으로서 광주를 환경도시로 만들기 위한 시민환경운동에 참여해왔습니다. 환경기술인으로서 전문성을 바탕으로 깨끗한 녹색정치를 펼치고자 합니다."

유택열

광주시 광산구 신가 1선거구 기초의원 후보
1964년생
목포대학교 법학과 졸업
광산구 수완지구 택지개발문제 대책위 청년위원장(전)
2001광산구민 통일축전 공동집행위원장(전)
참여자치광산주민회 정책위원, 국제사면위원회 회원
공군 제1전투비행단 이전을 위한 광산구 대책위준비위원
유택열 후보는 지난 2000년부터, 본연합의 회원으로 활동해왔으며 '참여자치 광산 주민회(90년대 중반 결성된 지역 주민운동단체)'의 결성에 참여했고, 이 단체의 정책위원으로 광주지역 환경현안의 하나인 광주공항의 '공군제1전투비행단 이전을 위한 주민 대책위'활동과 '수완택지개발 대책위' 활동 등 활발한 지역환경운동을 전개해왔다.
출마의 변
"저는 80년대 민주화운동을 했던 경험과 사회에서 시민·사회운동을 하며 올바른 세상을 만들고자 활동을 하던 중 보다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활동의 필요성을 절감하였습니다. 법학 전공자로서 환경법을 연구하고 지역환경문제 및 주민 현안사업 해결과 사회정의 실현을 위하여 출마하기로 하였습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