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환경공단 1일 명예소장 위촉] 광주사업소 1일 명예소장에 정용식 집행위원장 위촉

관리자
발행일 2013-04-23 조회수 130







지난 4월 18일, 우리 환경운동연합 정용식 집행위원장님께서 광주환경공단 광주사업소의 일일 명예소장으로 위촉되셨습니다. 명예소장 위촉식은 광중환경공단 본부의 대회의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후 환경기초시설의 운영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들었으며 현장방문을 실시했습니다.






광주사업소의 주요업무는 하수처리업무로서 하루 약 60만톤의 하수를 처리한다고 합니다. 특히 하천에 유인되어 거품을 내는 화학물질인 인(

燐,  원소 기호 P)를 처리하는 총인시설이 지난해 10월에 준공되어 보다 깨끗한 물이 강에 흐를 수 있도록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미생물을 이용해 수중 부유물, 유기물을 처리하고 있었습니다.





슬러지처리 및 위생처리장도 둘러보았습니다. 또 최근 완공되어 시험가동 중인 음식물처리장도 방문하였습니다.



이날 행사는 공단측이 광주지역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환경단체 임원을 일일 명예소장으로 위촉하고 환경문제 공감대 확산 차원에서 계획했고, 우리 환경운동연합에서 그 취지를 받아들여 성사되었습니다.


우리 광주환경운동연합은 공단측의 위촉과 친절한 설명에 감사드립니다. 이후에도 광주지역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줄 것을 당부드립니다.

관련기사  http://www.jnilbo.com/read.php3?aid=1366297200415244023&search=정용식



Attachments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