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요청서]후쿠시마 청소년과 함께하는 한일 청소년 기자회견 및 세계 피폭자 사진전 개최

관리자
발행일 2013-08-05 조회수 97


문의 :오하라 (010-8356-7568). 2013.8.5 (월)






- 취 재 요 청 서 -


















후쿠시마 청소년과 함께하는 한·일 청소년 기자회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우리의 소원”




8월8일(목)오후2시 광주시청 앞




*


세계피폭자 사진전


8/8(목)~9(금) 광주시청 1층 로비에서 동시 진행





적극적인 보도를 요청드립니다.




















광주환경운동연합은 후쿠시마 청소년과 함께하는 한·일 청소년 에너지캠프“태양과 바람으로 함께 꿈꾸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8월5일(월)~8일(목) 진행하며, 캠프 마지막 날인 8월8일(목) 오후2시 광주시청 앞 광장에서 한일청소년들의 공동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다.






이 행사는 원자력발전소 폭발사고로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없게 된 일본 후쿠시마 청소년 8명이 광주를 방문, 한국 청소년 20명과 함께 에너지 캠프를 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자회견에서는 후쿠시마 청소년들이 겪은 원전사고 피해에 대해 한국 청소년들과 공유하고, 재생가능에너지 워크숍과 현장답사, 토론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한일 청소년들의 소원과 다짐을 발표한다.






동시에 진행될 세계 피폭자 사진전은 일본 사진작가 6명이 한국·일본인 원폭 피해자와 비키니섬 피폭자, 체르노빌과 호주 등 전세계 피폭자들을 촬영한 결과물을 보여주는 것으로, 일본 NPO법인“세계 피폭자전”에서 약30점이 넘는 사진을 전시한다. 작품 중에는 후쿠시마 핵발전소 사고를 다룬 작품도 포함되어 있어, 한일청소년들과 함께 핵없는 세상을 위한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한일 청소년 기자회견은 8월8일(목) 오후2시 광주시청 앞 광장에서 진행, 세계피폭자전은 8월8일(목)~9일(금)까지 광주시청 1층 로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광주환경운동연합 (062-514-2470, http://kwangju.kfem.or.kr)






광주환경운동연합




“참여해요 환경운동, 함께해요 환경사랑”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