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제로 세계행동의날 캠페인

관리자
발행일 2004-09-01 조회수 85

쓰레기 제로 세계행동의 날 캠페인 개최
( Global Day of Action on Waste)
◯ 광주환경운동연합(공동의장 정철웅, 이정애, 이근우)과 원불교광주전남교구 여성회(회장 류영희)는 전세계 44개국 177여 시민환경단체들과 함께 연대하여 9 1일 쓰레기제로 세계행동의 날 캠페인을 개최한다.
쓰레기제로 세계행동의 날은 지속가능하지 않고 위험한 쓰레기 처리방식인 소각과 매립에 저항하고 쓰레기 제로 정책 및 시민들의 참여를 촉구하는 행동의 날이다.
○ 쓰레기 감량 및 분리배출과 효과적인 재활용시스템 마련을 정부 및 각 지자체에 지속적으로 촉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정부의 폐기물예산은 대부분 소각,매립장 신설 및 증설에 투자되고 있고 에너지 위기 대안으로 폐기물소각장 건설을 장려하고 있는 실정의 고리를 벗어나 이제는 쓰레기 제로(Zero Waste)라는 사고의 전환을 정부와 기업, 그리고 국민들에게 촉구하고자 국제적으로 공동캠페인을 개최한다.
○ 처리 위주의 폐기물 정책이 쓰레기원천감량 및 제로화 정책으로의 전환이 이루어지지 않는 다면 이는 지속가능한 사회에 대한 위협이며 우리 미래세대에 대한 위협임을 알리는 퍼포먼스 등으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쓰레기제로 세계행동의날 캠페인>
○ 일시 및 장소 : 9월 1일(수) 오후 2시 / 금남로 지하상가 만남의 광장
○ 프로그램 :- 쓰레기제로 세계행동의 날 선포 및 전국 공동성명서 발표
- 쓰레기문제관련 사진전
- 쓰레기 현황 및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생활실천 방안 안내
- 쓰레기 감량 및 제로화 정책을 촉구하는 퍼포먼스
※ 공동성명서 별첨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