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연합 사무총장 후보 초청 토론회

관리자
발행일 2005-01-21 조회수 92

환경운동연합 사무총장 후보 초청토론회
○ 광주환경운동연합은 1월 21일(금) 오후 7시 북동신협 4층 교육장에서 환경운동연합 제7대 사무총장 후보를 초청하여 합동 토론회를 개최한다.
○ 환경운동연합은 전국 53개 지역조직 8만회원이 함께 하고 있는 전국 단위의 환경시민단체로, 지난 6대에 이어 7대 사무총장을 회원들이 직접 선출을 한다. 1월 23일부터 (~29일) 치러질 사무총장 선거를 앞두고 세 후보를 초청하여 환경운동연합 사무총장으로서의 각오와 의견, 환경운동을 비롯한 시민운동의 비전과 전망에 대한 포부를 듣는 시간을 갖는다.
○ 사무총장 후보로는 구자상(부산환경운동연합 사무처장), 김혜정(환경법률센터 사무처장), 안병옥(시민환경연구소 부소장) 3인이다.
구자상 부산환경운동연합 사무처장은 20년간 부산을 중심으로 환경운동을 해온 한국환경운동의 제1세대로서, 53개 지역조직이 연합하여 활동하는 환경운동연합의 지역을 상징적으로 대표하고 있는 한사람이다. 김혜정 환경법률센터 사무처장은 반핵운동 등의 현장활동으로 이름이 높은 환경운동연합 전신인 공해추방운동연합 활동가로서 환경운동을 시작했다. 안병옥 시민환경연구소 부소장 또한 20여년의 환경운동 이력을 지닌 활동가 출신의 생태학자로서 시민사회의 환경연구기능을 선도하고 있는 시민환경연구소의 실무책임자이다


<환경운동연합 사무총장 후보 광주 초청토론회>
- 일시 : 1월 21일(금) 오후 7시 ~ 8시 30분
- 장소 : 북동신협 4층 교육장 (광주환경연합 4층 )
- 문의 : 광주환경운동연합 062-514-2470
.........................................................................................................................................................
환경연합 제7대 사무총장 회원직접선거
- 투표기간 : 2005년 1월 24일(월) ~ 29일(토)
- 투표방법 : 전자투표(http://kfem.or.kr/election)
우편투표(회신봉투를 이용)
전화투표(080-700-3337)
- 개표일 : 2005년 2월 6일(일) 오전 11시
홈페이지 (http;//kfem.or.kr)를 통해 공고
※ 환경운동연합 7대 사무총장은
첫째, 회원들이 자신이 속한 단체의 사무총장을 직접 뽑는 선거에 참여, 단순 후원자에게 시민단체의 주체로서의 의미 확립과
둘째, 후보들이 직접 비전과 정책을 놓고 경쟁함으로써 시민단체내에서도 단일한 틀을 벗어나서 다양한 정책의 수용과 발전 가능성을 열어둔 점.
셋째, 투표방식에서도 우리 사회가 지향할, 선거제도를 과감하게 전개, 선진적인 선거문화를 선도(어린이 선거 및 인터넷투표 등) 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환경운동연합은 이번선거를 통해 회원과 함께하는 환경운동을 전개할 것입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