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강 민학공동연구조사 협약 체결

관리자
발행일 2005-06-23 조회수 69

○ 광주환경운동연합(공동의장 정철웅, 이정애, 이근우)과 광주과학기술연구원 생태연구팀(김경웅교수, 환경공학과 학과장)은 6월 23일(목) 10시, 광주환경운동연합 사무실에서 “영산강 자생능력 회복을 위한 민․학 공동연구조사 협약”을 체결하고, 영산강 수질개선대책 및 영산강 자연생태계 보전을 위해 앞장서기로 합의하였다.
○ 이날 민․학 공동연구조사 협약 체결은 영산강 수질보전활동을 펼쳐온 환경단체인 광주환경운동연합의 회원과 자원활동가 및 영산강 수질조사 연구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광주과학기술원 생태연구팀 교수, 연구원이 영산강 수질, 토양 연구조사활동을 민․학공동으로 6월부터 11월까지 함께 진행하는데 의의가 있다.
○ 민․학 공동연구조사활동의 성과를 토대로 영산강세미나를 개최하고, 영산강 수질개선대책과 자생능력 회복방안 등 정책대안을 관계기관에 제시하여 영산강 수질 개선과 영산강 자생능력 회복에 기여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협약서>
영산강 자생능력 확보방안 민․학 공동연구조사 협약

광주환경운동연합과 광주과학기술연구원 생태연구팀은 호남의 젖줄! 영산강과 영산호의 수질 악화 원인에 대한 실증적이고 과학적인 연구를 전문 연구원과 환경단체 회원이 공동으로 수행하여,
영산강 수질개선대책과 영산강 자연생태계의 자생력 회복 방안 등 정책대안을 유관기관에 제시하고자,
“영산강 자생능력 확보방안 민․학 공동연구조사 협약”을 체결하여 영산강 수질․토양모니터링, 영산강 세미나 등 연구조사활동을 공동으로 실시하기로 합의하다.
2005년 6월 23일
광주과학기술원 광주환경운동연합
생태연구팀 김경웅교수 공동의장 정철웅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