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핵]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규탄 및 영광 노후원전 수명연장 반대 기자회견

관리자
발행일 2023-03-09 조회수 92

2023년 3월 9일 목요일 오전 11시 5.18 민주광장에서 광주환경운동연합과 핵없는세상광주전남행동은 정부의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저지와 노후 원전 폐쇄를 촉구하는 기자회견과 방사능 오염수 방류의 위험성을 보여주는 퍼포먼스를 진행하였습니다.

현 정부는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를 바다에 방류하겠다는 일본 정부에 대한 마땅한 대응을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일본 정부는 오염수에 대한 정확한 자료를 제공하지 않고 있으며, 안정성에 대한 검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황에서 해양 방류하겠다는 무책임한 결정을 통보하였습니다.
이에 대해 누구보다 국민의 안전과 건강을 책임져야 할 정부는 방임적인 태도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현재와 같은 손 놓고 바라보는 식의 대응이 아닌, 후쿠시마 오염수에 대한 구체적인 과학적 자료를 요구하고 정확한 분석이 확인될 때까지 방류 계획을 철회할 것을 촉구해야 합니다. 일본의 주장만을 신뢰하는 것이 아닌 주체적이고 객관적인 검증 또한 필요합니다.
 
여전히 해결되지 않은 후쿠시마의 문제를 보면서도 핵발전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핵 발전을 확대하는 것, 노후 된 핵발전소를 연장하는 것은 아무도 예측할 수도, 대응할 수도 없는 핵 사고를 시한폭탄처럼 안고 가는 것과 같습니다.
그 사고가 우리를 피해갈 거라고 단정할 수 없습니다.
후쿠시마 사고로 인한 피해는 현재도 이어지고 있고 이 아픈 역사를 잊어선 안 됩니다.
이를 예방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노후 핵발전소를 폐쇄하고 핵 발전을 멈추는 것 뿐 입니다.


Attachments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