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주변도심의 친환경 설계를 위한 토론회 개최

관리자
발행일 2006-06-22 조회수 103

6월 21일(수) 오후 3시, 아시아문화중심도시 홍보관 세미나실에서 광주환경운동연합 주최, 광주시민환경연구소 주관으로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주변도심의 친환경 설계를 위한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습니다.
광주 문화중심도시 조성의 주요 핵심 사업중의 하나인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기본설계, 실시설계 등의 단계를 밟고 있는등 건립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건립을 비롯한 문화중심도시 조성을 계기로 도심이 활성화 될 뿐만아니라, 우리 광주가 문화환경도시로 거듭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런 취지와 바람으로 지난 4월 18일에 개최한 문화전당과 물순환체계 도입 및 가능성에 대한 토론회를 개최한 것에 이어 이번에는 문화전당 녹지와 연계한 도심 녹지체계 형성, 금남로 차없는 거리 조성 등을 주제로한 토론회를 가졌습니다.
조동범교수의 아시아문화전당 녹지와 사직공원 및 푸른길공원과의 녹지체계 방안과,
이명규교수의 문화전당과 금남로 차없는 거리 및 친환경적 교통동선 조성 방안에 대한 주제발표와
광주시에서 계획하고 있는 '금남로프로젝트' 및 녹지조성 계획 및 현황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이와 함께 강남구건축가('나무를 심는 건축인'집행위원장), 조진상교수, 광주YMCA의 김호림기획조정실장 등이 이에 대한 의견과 함께 문화전당건립방향 및 도심활성화를 비롯한 시민적 관심과 참여 등의 내용들을 제시하였습니다.
또한 관련 전문가, 시의원, 관련공무원, 학생, 기자를 비롯한 시민들이 함께 하여 문제점 지적 및 의견제시등을 통해 관심을 가져주었습니다.
이날 발표된 내용과, 의견들을 정리하여 토론회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바람직한 문화전당건립과 문화도시 조성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관련기관에 정책제안서 내지는 의견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또한 여러 제안된 내용들을 토대로 관련 다음 활동에 참고하여 지속적인 활동을 펼칠 계획입니다.
※ 토론회에 발표된 자료는 본 홈페이지 환경자료실- 문서자료실에 올려져 있습니다.
첨부파일로 올려져 있지 않고, 링크를 시켰습니다.
문서자료실 방에 나열된 주제별 내용을 클릭하면 해당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