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강사업 전면 재검토를 촉구하는 국민서명운동에 동참해주세요!!

관리자
발행일 2010-01-22 조회수 70



MB정권 영산강사업, 4대강사업 전면 재검토를 촉

구하는 국민서명운동에 동참해주세요!









○ MB정권 4대강사업으로 국민의 생존권이 박탈당하고 영산강, 한강, 낙동강, 금강이 사라질 위기에 있습니다.




MB정권 4대강살리기 사업은 국민 70%가 반대와 재검토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민 뜻과는 반대로 청와대와 한나라당이 주도하여 작년말 4대강사업 예산안을 통과시켰고 현재 공사가 강행중입니다.






MB정권 강살리기사업는 흐르는 강물을 인위적으로 막는 강죽이기이며 이름만 바뀐 운하사업입니다. 영산강살리기사업 역시 운하사업입니다. 승촌호(승촌보), 죽산호(죽산보), 영산호(하구둑) 등 강을 인공호수로 만드는 사업과 다름이 아니며 제2, 제3의 하구둑을 영산강에 만들겠다는 것입니다.






영산강과 영산강유역의 역사문화, 지역민의 삶을 파괴하는 사업을 뱃길복원, 강살리기라는 이름으로 포장하고 허황된 이미지로 현혹하고 있습니다. 강살리기, 뱃길복원 운운하면서 강을 위락도구장으로 만들겠다는 의도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 과정에 타당성 검토 등 객관적 검증과정은 전혀 없었습니다.







한반도운하와 다름없는 4대강사업은 반드시 중단되고 재검토되어야 합니다.




생명의 강이 파괴되어서는 안됩니다. 국민의 혈세가 낭비돼 국가경제가 파탄 나서도 안 됩니다. 역사문화유산이 사라지게 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이 땅에 살고 있는 뭇 생명들이 사라지게 해서도, 농민을 비롯한 지역민이 원통한 눈물을 흘려서도 안 됩니다.




지금껏 영산강을 살리고 보전하기 위한 노력과 실마리를 일거에 무력화 시키고 영산강의 마지막 숨통을 조이는 영산강사업을 비롯한 4대강사업은 반드시 중단되어야 합니다.








○ 대국민서명운동을 통해 국토파괴, 국고파탄 재앙을 막기 위한 국민의 의지를 모아낼 것입니다.





우리는 서명운동을 범국민운동으로 승화시켜 생명의 강을 지켜내고 대한민국의 문화 역사를 보전하며, 민주주의를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




우리는 1차 목표로 전국의 연대 단체와 함께 3백만의 서명을 받을 것이며, 5백만, 천만 명의 서명을 받을 때까지 거리와 온라인에서 서명운동을 전개할 것입니다.




범국민 서명운동이 이명박 정부에게, 한반도운하 반대에서부터 현재 4대강사업 반대에 이르기 까지 생명의 강을 지키고자 하는 민심의 진의를 파악할 마지막 기회이길 기원합니다. 이를 받아들이지 못한다면 이명박 정부는 심각한 국민적 저항에 부닥치게 될 것임을 경고합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서명운동은 daum 아고라에서 진행중입니다.

아래를 클릭하셔서 서명운동에 동참해 주십시오!!

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id=87961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