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정부 ‘4대강사업’에 대해 강운태광주광역시장 당선자님께

관리자
발행일 2010-06-16 조회수 116




6/15 오전 9시, 강운태광주광역시장 당선자 면담에서 강운태당선자에게 전달된 내용입니다.


이명박정부 ‘4대강사업’에 대해 강운태광주광역시장 당선자님께


1. 지난 6.2선거과정에서 영산강을 포함 4대강사업 반대를 ‘서약’하고, 선거이후에도 ‘4대강사업 반대’의 입장을 개진해 주신데 대해서 감사드립니다.



 




2. 6.2 지방선거를 통해서 광주전남시민들, 전 국민들은 MB정부 4대강 중단을 선택했습니다. 그러나 MB 정부는 ‘6.14 국민담화’를 통해 4대강중단이 아니라 4대강사업 강행을 선언했습니다. 이에 우리는 국토환경, 생명평화를 수호하기 위해서 ‘MB4대강 반대’활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할 것입니다.- 이에 광주광역시 강운태시장 당선자님께 다음과 같이 촉구하고자 합니다.



 




첫째, 광주광역시장 당선자께서 ‘망국적, 환경대재앙’이 우려되는 ‘MB 4대강사업’에 대해 중앙정부에 확고한 입장을 천명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둘째, ‘MB4대강사업’으로 광주광역시가 직접 시행하고 있는 사업(영산강 7공구사업, 영산강사업 광주구간 준설토 처리사업 등)을 취임과 동시에 중지 결정해 주시길 바랍니다.



 




셋째, ‘MB4대강사업’으로 광주광역시의 역사, 문화유산을 파괴가 우려되는 사업(광주댐증고사업, 2.6m 둑높이기사업으로 광주호호수생태원 수몰, 천연기념물 위기, 문화재 경관파괴 등)에 대해서 중앙정부에 사업 취소의 조치를 취해주시길 바랍니다.



 




넷째, 4대강 유역 광역자치단체와 경남, 대전․충남, 충북, 경기지역 기초자치단체 당선자와 적극적 연대와 협력에 나서 주시기 바랍니다.



 



 



 



 



 



 




3. 강운태 당선자님께서는 영산강을 포함한 ‘4대강사업 반대’를 저희 민간에게 서약하셨고 또한 공약하신만큼 반드시 이행될 것이라고 믿겠습니다.



 




2010년 6월 15일



 



 




영산강지키기광주전남시민행동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