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핵학교1]"탈핵의 정치 - 우리사회에서 탈핵 로드맵 그리기"(하승수 녹색당 공동운영위원장)

관리자
발행일 2013-03-27 조회수 146





“핵없는 세상 광주전남행동”에서 지난 3월 26일(화)부터 4월 23일(화)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에 광주YMCA 무진관에서 핵의 위험성, 탈핵과 재생가능에너지의 필요성을 알리 “탈핵학교-미래에너지는 자연과 함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후쿠시마 원전사고 2주년을 맞아 핵발전의 문제점을 알리고 새로운 대안을 찾는 목적으로 핵발전소의 위험성, 핵무기와 핵발전 개발의 역사적 관계, 영광 핵발전소 현황, 탈핵의 가능성 등 다양한 정보들을 시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본격적인 강의 시작에 앞서 간단한 소개와 일정을 공유했습니다.



우리의 아이들에게 핵없는 세상을 물려주기 위해서 일단 핵에 대해서 잘알아야 겠죠??




탈핵학교 교장선생님이신 임낙평 광주환경운동연합 의장님께서도 '짧은' 훈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의장님께선 학교인만큼 열심히 배워서 꼭!! 전파하고 다음에는 양손에 친구, 지인들의 손을 잡고 함께와야 한다고

당부 하셨습니다.





탈핵학교 1강은 하승수 녹색당 공동운영위원장님이 맡아주셨습니다. 위원장님은 탈핵과 정치, 탈핵과 대안 등 그간 우리가

알고도 주변에 전달하기 어려웠던 내용들을 쉽게 설명해주셨습니다.






탈핵학교는 핵문제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소정의 참가비(2만원, 총5회-1회씩 참여시 5천원)가 있습니다. 참가신청 및 문의는 광주환경운동연합(062-514-2470, kwangju@kfem.or.kr)으로 연락바랍니다.



Attachments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