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 바다, 우리가 갑니다 , 3번 째 이야기

관리자
발행일 2023-09-21 조회수 49


9월 17일 일요일 , 바다 우리가 갑니다, 3번째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오전 9시에 광주 시청에 모여 다 같이 버스를 타고 영광에 위치한 풍력 발전소로 이동하였습니다.





버스 안에서는 각자 다양한 활동을 즐겼습니다.



가벼운 수다와 함께,  다른 사람들은 아름다운 사진을 찍어 여행을 기록하였습니다.







  1시간 쯤 달려 풍력 발전소에 도착하였습니다.



비록 안으로 들어 가보지는 못 했지만,밖에 펼쳐진 수 많은 풍력 발전기를 보며 아쉬움을 달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김강훈 센터장님께서 풍력 발전의 원리와 장·단점을 설명해 주셔서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풍력발전소는 대기 중의 바람을 이용하여 전기를 생산하는 시스템으로, 화석 연료를 사용하지 않으며,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기 때문에 친환경적 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자연적으로



바람은 무한히 생성되므로 풍력은 재생 가능한 에너지원 이라는 아주 큰 장점입니다.



그리고 유지보수 비용이 비교적 저렴하여, 연료 비용이 거의 들지 않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볼 때에는 굉장히 효율적 이라고 애기해 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한빛원자력을 다녀왔습니다.



여전히 우리 사회에서 해결 되지 못 하고 있는 숙제라고 생각합니다.



원자력 발전은 핵폐기물을 생성하며, 이러한 폐기물의 안전한 처리와 보관이 항상 중요시 되고 있는 문제입니다.



또한, 원자력 발전소는 원자력 사고의 위험이 있으며, 이로 인해 안전문제에 대한 우려가 항상 존재합니다.





 

에너지와 환경에 관심 있는 여러분, 원자력은 깨끗하고 안정적인 에너지를 제공하면서도,



그 그림자 아래에는 극복해야 할 많은 위험과 고민이 존재합니다. 이



러한 어려움들은 우리의 환경과 안정성에 대한 노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핵폐기물의 처리와 확대, 안전 우려와 지속 가능성 이러한 문제들은 원자력 발전소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강조합니다.



이러한 문제들은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 및 감독을 통해 반드시 해결해야 할 문제입니다.



우리는 언제나 안전과 환경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며,



위험과 고민을 인지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이며,



미래의 에너지 공급에 대한 결정을 신중하게 내려야 합니다.



우리의 조그마한 노력이 모여 미래에는 반드시 그 결실을 맺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Attachments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