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회견] 북부순환도로 한새봉 관통 백지화

관리자
발행일 2015-05-13 조회수 651

2015년 5월 13일 오전 11시에 시청 앞에서 북부순환도로 한새봉 관통에 반대하는 기자회견을 실시했습니다.
한새봉두레, 한새봉 숲 사랑이, 일곡마을 회의,  양산동 촛불모임,  일곡동 동아아파트 주민자치위원회,  씨튼수녀원, 광주전남숲해설가 협회, 광주전남녹색연합, 광주환경운동연합,  생명의 숲 등 많은 단체와 시민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광주시가 북부순환도로 공사를 한새봉을 관통하는 원안대로 추진하겠다며 그동안 주민들과 협의 과정을 통해 결정한 우회도로 개설 약속을 뒤집었다. 이에 북부순환도로 한새봉 관통 백지화와 한새봉 지키기 시민연대는 주민과의 약속을 손바닥 뒤집듯 가볍게 여기는 광주시의 행태를 강하게 규탄하는 내용의 기자회견이 이루어졌습니다. 이은방 시의원이 이 문제에 대해서 힘을 더해주셨고, 시민연대의 의견서를 도로과에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시민연대가 광주시에 요구하는 사항
1. 한새봉을 관통하는 도로 계획을 전면 백지화하라!
2. 광주시는 당초 약속한 우회도로 노선으로 주민과의 약속을 지켜라!
3. 광주시는 한새봉을 관통하는 도로를 주민 80~90%가 찬성한다고 하는데, 그 근거가 무엇인지 밝혀라!
4. 주민과 약속한 대체노선 변경을 위해 그동안 진행된 논의와 절차, 내용을 공개하라!
KakaoTalk_20150513_131147402
 
 
 
 
 
 
 
 
이은방의원 한마디
 
 
 
 
 
 
 
 
 
도로과
 
 
 
 
 
 
 
 
 
시민연대는 오늘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시장면담을 요청하는 한편 주민과의 약속을 무시한 광주시를 알리고 규탄하는 캠페인과 서명운동 등 할 수 있는 모든 활동을 통해 한새봉을 지켜낼 것입니다.


Attachments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