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에너지 교육

관리자
발행일 2003-10-31 조회수 172

10월 30일 목요일.. 수창초등학교 3학년 2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6월부터 시작한 에너지 대안 학교 마지막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현장체험시간으로 우리주변에 쉽게 찾아갈수 있는 조선대 태양에너지실증연구단지를 방문하여 사진으로만 보아왔던 태양열집열판과 태양열난방기 등.. 눈으로 보고 만져보기도 하고 실제로 지어진 집에는 태양열 집열판에서 만들어지는 전기를 이용하여 텔레비젼이나 냉장고, 전기불 등이 켜지는 것을 보고 마냥신기해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박태규선생님(환경을 생각하는 미술인의 모임회원)의 지도아래 지금까지 배운 에너지교육을 정리하는 자리로 "우리들의 꿈"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모둠별로 나누어 협동화를 그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태양을 형상화한 하드보드지에 9개의 모둠 친구들이 우리 주변에서 사용되어 질수 있는 재생에너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면서 그림을 그렸습니다. 어떤 모둠은 커다란 돋보기를 이용하여 쓰레기를 다 없애버리겠다는 친구도 있었고, 태양에너지로 가는 기차, 롤러블레이드, 헬기콥터 각지각색의 아이들의 꿈이 펼쳐졌습니다.
아이들의 꿈을 담은 그림을 한곳으로 모으니.. 멋진 태양의 모습이 나타났습니다. 둥그러니 주변에 둘러앉아 각 모둠별로 그린 "우리들의 꿈"을 발표하는 시간으로 오늘의 수업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담당 : 박연신간사(514-2470)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