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천생태문화탐방-잃어버린 경양방죽과 동계천의 물길을 찾아보자!

관리자
발행일 2004-08-25 조회수 141

광주환경운동연합 생태문화탐방
-광주천 따라 생태문화도시 광주 미래상 그리기
잃어버린 경양방죽과 동계천의 물길을 찾아보자!
광주환경운동연합(공동대표 정철웅, 이정애, 이근우)은 “2004 광주천생태문화탐방”을 광주천과 광주도심일원에서 매월 1회(토)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환경연합 회원가족과 시민을 대상으로 함께 합니다. 광주천생태문화탐방은 『광주천 따라 생태문화도시 광주 미래상 그리기』를 주제로 “생태문화도시 광주, 문화중심도시 광주”의 미래상을 그려보고자, 증심천, 광주천, 사직공원, 5․18광주민주항쟁, 푸른길공원, 태양에너지, 영산강 등 각 주제별로 전문가와 함께 광주의 궁금증을 풀어가는 생태문화탐방으로 매월 1차례 진행합니다.
지난 4월 용추폭포에서 시작한 광주천 생태문화탐방이 5월 증심사계곡, 6월 푸른길공원, 7월 사직공원을 넘어, 8월에는 지금은 사라져버린 경양방죽과 동계천 그리고 예술의 거리를 둘러봅니다.
8월 광주천생태문화탐방은 사라져버린 경양방죽과 동계천 일원을 대상으로 김종일박사(광주전남발전연구원)의 길안내로 광주천토박이 어른, 광주천지킴이 모래톱회원, 시민과 함께 합니다. 옛 광주읍성 지도에 푸른 물줄기로 흐르는 광주천의 지천과 뱃놀이를 했던 경양방죽이 추억속으로 사라진 광주... 이번 광주천생태문화탐방은 잃어버린 광주천의 지천인 동계천과 경양방죽 복원을 통해 생명의 기운이 넘실거리는 생태문화도시 광주를 꿈꾸며, 광주천의 이야기를 풀어가보는 광주도심 나들이로 진행됩니다.
 일 정 : 8월 28일(토) 14:00~18:00
 탐방코스 : 녹십자병원 금남로  예술의 거리  전남여고 후문  경양로
 집결장소 : 광주천변 녹십자병원 앞
 안 내 자 : 김종일박사(광주전남발전연구원 책임연구원)
 참여대상 : 회원, 관심있는 시민, 전문가 20명
 참 가 비 : 5,000원
 문 의 : 이채연 생태보전팀장(062-514-2470)
이번 생태문화탐방은 광주정신의 모태이자, 광주도심을 흐르는 생명수로서 광주천의 생태문화를 조명하고, 광주천을 중심으로 꽃피웠던 광주정신과 문화의 연원을 되살펴보며, 생태문화도시 광주의 미래상을 그려보는 성과를 거두고자 합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