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요청] 광주천주민문화제

관리자
발행일 2009-07-06 조회수 85


문화제 세부프로그램.hwp
학강초등학교_생태문화학교(2009).hwp
2009 광주천주민문화제기획안-7.6.hwp


- 보 도 자 료 -

















광주천 주민문화제




“흐르다.물,숲,바람...그리고 삶”을 개최합니다.







광주천주민문화제 세마당 열려..




첫째 마당 광주천생태문화학교 6월1일~30일




둘째 마당 광주천환경미술제 7월9일~23일




셋째 마당 광주천주민문화제 공연 7월 9일(목)오후 6시30분~9시






○광주환경운동연합과 광주푸른길가꾸기운동본부, 롯데화랑은 오는 7월 9일(목)오후 6시30분~9시, 동구 학동 광주천둔치 남광교~학림교 사이에서 광주천주민문화제를 개최한다.






○주민들이 생명의 물길 광주천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알고 주민들이 스스로 이용자이자 관리자라는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2007년 「지원동주민문화제」 2008년 「동천골 주민과 함께하는 주민문화제」에 이어


2009년 「흐르다,물,숲,바람...그리고 삶」


이라는 주제로 개최하는 것이다.






○이번 문화제는 주제별로 세 개의 부문으로 이루어진다. 첫째, 6월 한달동안 방림동, 양림동 일대 초등학교 학생들과 주민을 대상으로 광주천생태탐방과 해설, 정화활동, 체험활동으로 이루어진 광주천생태문화학교이고, 둘째는 주민과 미술인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광주천환경미술제이다. 환경미술제는 남광교~학림교 광주천둔치에서 17팀의 참여작가가 현장전시를 통해 9일부터 23일까지 시민을 만날예정이며 롯데화랑에서는 11명의 작가가 실내전시를 통해 시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마지막 셋째는 6월부터 진행한 광주천생태문화학교와 환경미술제를 하나로 모아내어 주민들의 참여를 극대화시켜 광주천에서 풀어내는 광주천주민문화제 공연이 7월 9일(목) 남광교와 학림교사이 광주천둔치에서 진행된다.






○ 이번 주민문화제 공연에는 봉선초등학교 어린이들을 비롯한 학동, 방림동, 양림동 등 주변 마을 주민 및 시민 5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광주천을 사랑하는 모두와 함께 하는 행사로 진행된다. 특히 광주천생태문화학교에 참여한 학강초등학교, 방림초등학교, 남구시니어클럽과 남구문화해설사님들이 광주천생태학교에 참여한 후 문화제까지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공연프로그램은 광주천의 현재모습을 소개하는 영상과 함께 설장구,퓨전국악밴드 아이리아 공연, 아카펠라, 통기타 노래 공연, 대금연주 등 각종 공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봉선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이 광주천을 주제로 1달동안 연극을 준비, 공연할 예정이다.






○광주천의 소중함과 이웃의 따뜻함을 함께 느끼고 나누고자 하는 광주천문화제에 많은 참석과 적극적인 보도를 요청드립니다.










※붙임: 광주천주민문화제 전체기획안 1부, 광주천생태문화학교 세부프로그램 1부, 광주천문화제 공연 세부프로그램 1부, 광주천환경미술제 세부프로그램 1부



Attachments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