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겨울철내복입기캠페인(2차)

관리자
발행일 2006-12-13 조회수 114

겨울철 에너지절약을 위한 [내복입기] 캠페인
산타할아버지!!
“올해는 루돌프대신 자전거 타고 오세요!!!”
“올겨울 크리스마스 선물은 따뜻한 내복으로 주세요!!!”
∙ 광주환경운동연합(공동의장 정철웅․ 이정애․ 이근우)과 에너지관리공단광주전남지사(지사장 박근호)는‘겨울철 에너지절약을 위한 [내복입기] 캠페인’을 오는 12월14일(목) 오후4시 광주우체국 앞에서 개최한다.
∙ 이번 캠페인은 최근 겨울철을 맞아 과다난방에 따른 유가상승과 고유가 영향으로 국가경제와 서민경제가 타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일반시민들과 함께‘내복입기’를 실천하여 고유가시기 따뜻한 겨울철을 보내자는 내용과 더불어 겨울철 과다난방으로 인한 유가 불안정에 따른 범국가적인 에너지 절약운동을 전개하고자 기획하였다.
∙ 내복은 3℃ 정도의 보온효과가 있어 실제 체감온도는 3-6℃ 정도로 높으며 이를 통해 실내온도 3℃ 낮추고 난방비도 20%나 절약할 수 있다. 실내온도를 3℃ 낮추면 약1조500억 원이 절약되는 겨울철 에너지절약의 효자이며 가족건강지킴이, 국가경제 활성촉진이, 지구환경지킴이로서 첨병인‘내복입기’캠페인을 통한 시민들의 적극적 참여 유도와 겨울철 실내적정온도18℃ 준수를 통한 따뜻한 겨울나기와 산타가 루돌프 대신 자전거를 타면서 시민들에게 내복을 선물하는 모습을 연출하여 에너지절약을 하자는 내용의 퍼포먼스도 진행한다.
∙ 이날 캠페인에서 사용된 자전거10대는 광주광역시도시철도공사에 기증되어 광주지하철 무료대여자전거인‘메트로싸이클’로 사용 될 예정이다. (끝)

▪ 주 제 : 겨울철 에너지 절약을 위한 [내복입기] 캠페인
“산타할아버지!!”
“올해는 루돌프대신 자전거 타고 오세요!!!”
“올겨울 크리스마스 선물은 따뜻한 내복으로 주세요!!!”
▪ 일 시 : 12월 14일(목) 16:00
▪ 장 소 : 광주우체국 앞
▪ 주 최 : 광주환경운동연합, 에너지관리공단
▪ 홍보물 및 피켓 내용
∙ 겨울철 에너지절약 실천(실내적정난방온도 18℃유지)
∙ 겨울철 ‘내복입기’ 동참
▪ 퍼포먼스 내용
∙ 산타할아버지가 내복을 입고 지나가는 시민들에게 “따뜻한 내복으로 겨울을 보내자”는 내용 전달과
∙ 그 옆에는 루돌프가 잠을 자고 있는 가운데 산타가 타고 온 자전거가 서 있는 모습을 연출한다.
∙ 한편 참가자들은“올 겨울 크리스마스선물은 따뜻한 내복으로 주세요!”라는 문구를 들고 있다.


Comment (0)